게시판

» Q&A

21
2024-02-13
복수의 계정생성, 관리인원의 추가
- 복수의 관리자가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나요?
- 인사헬퍼에 로그인할 수 있는 계정을 추가할 수 있나요?
- 본사, 지사처럼 각각 별개의 데이터로 관리할 수 있나요?
(1) 중복로그인 신청하기
인사헬퍼는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로 하나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고 1인 이상이 중복로그인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중복로그인을 사용하시려면 [정보/비용] 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관리계정 추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하나의 계정에 둘 이상의 관리자가 접속할 수 있고, 공통의 데이터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하나의 계정(아이디, 비밀번호)을 둘 이상의 담당자와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고, 하나의 데이터를 둘 이상의 담당자가 관리하는 것이 적합할 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2) 대행기관에서 부계정(간접회원) 생성하기
인사헬퍼는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갖는 회사(주계정)에서 둘 이상의 데이터를 분리하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 대행관리 자격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대행기관으로 승인된 경우 회원가입 없이도 계정을 생성(이하 부계정)할 수 있고, 주계정과 부계정은 각각 별개의 데이터로 구분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회사의 소속인원이 많거나, 독립된 인사관리가 시행되는 사업장으로 구분(본사, 지사 등)되는 등, 별개의 데이터로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 적합한 옵션입니다.

※ 주계정(대행기관으로 승인받은 계정)은 부계정에 등록된 데이터에 접근, 생성, 편집, 삭제 등 일체의 권한을 갖습니다. 반면, 부계정은 주계정에 등록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대행기관으로의 지정은 1:1문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장의 인원 수 등을 고려하여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 부계정 등록시에는 이메일,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1:1문의를 통해 특별관리번호를 할당받을 수 있습니다.



(3) 부계정 정식회원으로 전환하기
- 대행기관이 주계정이 직접 생성한 부계정이라 해도 회원정보 찾기 방식으로 이메일 인증을 한다면 부계정의 이메일로도 인사헬퍼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 경우 주계정과 부계정은 각각 독립된 정식회원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주계정에서 이용 중인 서비스까지 공유할 수 없고, 부계정에서 직접 서비스를 신청 결재해야 합니다.

※ 이 방법은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만 있는 회사에서, 각각 별개의 데이터를 구성하고 각각 별개의 담당자가 관리하며, 별개의 서비스를 신청/결재할 수 있을 때 적합한 방법입니다.

※ 둘 이상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회사인 경우에는 각각의 사업자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최고관리자 계정(예컨대 본사)에서 대행기관으로 승인받고, 부속계정(예컨대 지사)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할 때 대행기관 사업자관리번호를 최고관리자 계정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세요. 이렇게 연결이 끝나면 최고관리자 계정에서는 자유롭게 부속계정의 데이터에 동일한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로딩중입니다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세요

TITLE 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