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톡 공유
    2. 온라인 노무상담
    1. 모바일 근태관리, 어떻게 무료로 시작하나요?

      등록일 : 2025-05-02




      1. 인사헬퍼는
        중소기업 맞춤형
        인사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휴가관리 × 근태관리 × 지원금 컨설팅(워라벨 등)

        1년동안 무료
        사용하세요





        1. 근태관리 매뉴얼 찾기



          1. 모바일 근태관리, 어떻게 무료로 시작하나요?






        바쁜 실무자를 위해 !
        5분 내로 셋팅을 완료하는 방법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직원을 등록하세요 (필수)



        가장 기본적으로 관리할 직원을 등록하세요! 인사헬퍼에서 제공하는 무료 근태관리 서비스는 최대 300명까지 무료로 증원 가능합니다.

        최초 가입시에는 10명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인원증원이 필요하다면 [근태관리] 서비스 홈 화면의 우측 하단 “증원(무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 이제 직원관리 메뉴를 클릭한 다음 직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워라벨 일자리 장려금의 대상이 되는 직원만 등록해도 되고, 모든 직원을 등록해 근태관리를 시작해도 됩니다. 소규모 인원은 개별등록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다수의 인원을 등록할 때에는 엑셀 업로드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필수항목은 2가지(이름, 생년월일)가 필요합니다. 근무형태는 선택이기는 하지만 가급적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근무형태는 동일한 근무형태를 갖는 직원(예:사무직 또는 주30시간)이라면 동일하게 설정해줍니다.



      2. 근무형태를 설정하세요 (선택)



        빠르게 근태관리를 시작해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이 챕터는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아마도 근태관리를 사용하시다 보면 업무시간을 줄여줄 “꿀팁” 없는지 찾으시게 될 텐데요. 이때에는 근무형태 설정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좀 전 직원 등록할 때 설정한 “근무형태”의 명칭을 이용해 등록합니다. 이 기능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탁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1) 과다하게 연장근무가 잡히는 현상 사전제거
        직원이 출근과 퇴근하는 것만으로 연장근무가 발생하는 문제 경험하신 적 있으신가요? 직원이 개인적 이유로 일찍 출근했는데 이를 연장근무로 볼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근태 관리자가 직접 “근무시간을 수정”해주어야 하는데 “안심 출퇴근” 기능을 사용하면 사전에 설정된 근무시간, 즉 근로계약서에서 정한 출근 퇴근시간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2) 휴일근무 자동설정
        출근한다고 매일 같은 날이 아니지요. 공휴일 근무의 경우에는 휴일근무로 집계하여 150% 휴일수당을 지급해야 하는데 매번 달력을 보며 공휴일 찾으랴, 그날 근무한 사람 찾으랴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으로 주휴일이나 공휴일에 근무하면 휴일근무로 분류됩니다.



      3. 근태요청을 받아줄 출근지의 GPS 설정



        집에서 출근신청을 하는 직원이 있을까요? 99%는 없겠지만 없다고는 말 못하겠죠?

        사업장관리 메뉴에서는 출근요청을 접수할 수 있는 기본 근무장소를 좌표(위도, 경도)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소제한을 활성화한 경우 회사가 설정한 범위(예컨대 회사 사무실로부터 300M 이내)에서만 출퇴근 신청이 접수됩니다.



      4. 근태신청 안내



        모든 세팅이 끝났습니다. 이제 직원에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직원에게는 구글플레이에서 “인사헬퍼” 앱을 다운로드 받으라고 안내하시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직원에게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라고 안내하시면 됩니다.

        직원은 회사가 설정한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해 로그인을 시도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간혹 추가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회사 소속 직원과 성명과 생년월일까지 똑같은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때에는 회사의 사업자등록번호(또는 사업장관리에서 설정한 별도 명칭)를 최초 1회(앱 사용자는 아이디 저장기능 제공) 입력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5. 편하게 관리하세요



        이제 직원이 근태관리를 신청한 정보가 기록됨은 물론 월별로 근무시간, 연장근무시간, 주휴시간, 야간근무시간, 휴일근무시간 등 근로기준법에서 요구하는 기준대로 근무시간을 집계합니다.

        이 시간은 노동법 전문가인 노무사가 참여하여 설계한 것이므로 그 전문성만큼은 믿을 수 있습니다.



      6. 지원금 신청할 계획인가요?



        지원금을 신청할 계획인가요? 그렇다면 지원금 관리 메뉴에서 취업규칙을 만들고, 근로시간 단축 신청서를 전자계약으로 받으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노무사의 상담과 지원금 신청대행도 노무사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인사헬퍼만으로 근태관리부터 지원금 신청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글 목록 등록일
로딩중입니다

처리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세요